D+15일:2018.11.15 / 구름, 맑음・16도

여수항-제주항-용두암-이호태우해수욕장-곽지해수욕장-한림항-협재해수욕장-해거름공원-신창리풍차마을-차귀도-모슬포항-하모해변

여수항을 떠난 배는 아침 7시 맞춰 제주도항에 도착하였다. 비가내린 후의 흐리고 바람이 세차게 불어오는 제주.

이동거리

261.84Km

누적거리

1,916.97Km

이동시간

11시간 12분

누적시간

110시간 25분


여수항-제주항
차귀도
183Km/5시간 12분
79Km/6시간 00분
여수항
제주항
모슬포
 
 
1,917Km

 

1시 40분에 출항하는 제주도행 골드스텔라호를 승선하기 위해 엑스포 여객선 터미널에서 대기하였다. 추적 추적 내리던 빗줄기는 제법 겨울비처럼 내리기 시작하였다.


패니어와 짐들을 다시 정리하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갈아 입었다. 콘센트가 있는 대기실의 좌석에서 전자기기의 충전과 함께 여행의 기록들을 정리하며 시간을 보내었다.


11시가 다가오자 조금씩 여객선 터미널은 사람들로 붐비기 시작하였다. 매표가 시작되어 제주행 골드스텔라호의 3등 객실 승선권을 구매하였다.


 

12시 40분. 승객들의 승선 전 화물차량의 선적을 알리는 안내방송이 나왔다. 자전거를 끌고 차량들이 여객선 후미쪽 화물칸의 입구로 이동하였다.


 

 

화물칸의 입구쪽에 자전거를 기대어 움직이지 않도록 세워두었다. 제주도 여행을 가는 어르신들의 자전거가 함께 실어져 있었다.


 

 

 

자전거를 화물칸에 넣어두고 다시 여객터미널의 대기실로 들어왔다. 20여 분이 지나자 승선을 알리는 안내 방송이 나왔다.


 

승선권과 신분증을 확인하고 여객선의 승선이 시작되었다. 


 

 

 

 

 

2층의 화물칸을 지나 객실로 오르는 계단 통로로 사람들을 따라 계단을 오르니 3층 일반객실들과 4층의 우등객실이 나왔다.


 

울릉도의 고속 여객선과 달리 일반 객실은 넓은 방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아무 객실이나 편한 곳에 자리하면 된다. 콘세트가 있는 자리를 찾아 자리를 잡았다.


 

자리를 잡고 노트북과 핸드폰을 충전하기 위해 콘센트를 보는 순간 "이건 뭐지?" 하였다. 3구짜리 콘센트였다.


 

자리잡은 곳에 무릎 담요와 여행 안내 책자를 놓아두고 여객선의 내부 구경을 하기 위해 일어섰다.


 

 

 

 

3층은 매점과 식당이 들어서 있다. 메뉴들을 보니 가격들이 만만치 않다.


 

 

객실 중앙의 원형 계단으로  우등 객실이 있는 4층으로 올라갔다. 티비가 설치되어 있는 휴게실은 어르신들의 개인 침대로 변하였다.


 

오락실과 안마의자가 놓인 휴게실. 역시나 안마의자들을 어르신들의 차지가 되었다.


 

 

 

 

 

 

 

노래방과 보드 게임장 같은 곳도 있었다. "별개 다 있네."



 

3층으로 내려와 매점에서 맥주와 오징어구이를 사서 심심한 입을 달래었다. 시원한 맥주맛이 좋았지만 조금씩 피곤이 밀려 들었다.


 

객실 자리로 돌아가 잠깐 잠이 들었다. 커다란 골드스텔라호의 규모에 비하면 승객의 수가 많은 편이 아니여서 편안하게 쉴 수가 있었다.


  

 

 

 

7시가 조금 넘어 여객선은 제주항에 도착하였다. 3시간 남짓 잠들었던 탓인지 몸이 무거웠고 피곤하였다. 새벽에 출발하여 아침에 도착하는 여객선의 운행시간은 제주 여행을 하는 시간에 있어서 좋을 것 같지만 바로 잠들지 못한다면 피곤하여 오히려 제주도 여행을 하는데 장애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선 전, 미리 자전거를 놓아둔 화물칸으로 이동하여 화물칸이 열리기를 기다렸다. 문이 열리자 나를 비롯하여 자전거를 먼저 안전하게 내리게 한 후 차량들이 움직였다.


 

 

 

 

 

 

 

 

 

 

 

 

 

 

 

 

 

 

 

 

 

 

 

 

 

 

 

 

 

 

 

 

 

 

 

 

 

 

 

 

 

 

 

 

 

 

 

 

 

 

 

 

 

 

 

 

 

 

 

 

 

 

 

 

 

 

 

 

 

 

 

 

 

 

 

 

 

 

 

 

 

 

 

 

 

 

 

 

 

 

 

 

 

 

 

 

 

 

 

 

 

 


 

GPS 정보

 


+ Recent posts